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잠자는 내 돈 찾는 법·숨은 보험금·휴면예금·미환급공과금 한눈에 보기, 나의 자동 이체 내역 한눈에 보고 정리하는 법

안녕하세요! 🍞 여러분들께 은행, 보험사, 증권사, 우체국 등에서 거래한 이후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내 돈을 빠짐없이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바로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파인'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잠자는 내 돈을 찾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과 숨은 보험금, 통신사에서 돌려받지 못한 미환급금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구요, (갑작스러운 사망 또는 실종 등) 상속인의 보험계약 및 보험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트'라고 상장법인의 사업보고서, 증권신고서 등 각종 기업공시 정보도 제공하며 펀드나 ISA상품의 수익률 및 수수료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파인 메인화면.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 보이시죠~? 잠자는 내 돈 찾기 클릭!
예금·보험금·미환급공과금·카드포인트 등 여러가지를 조회할 수 있네요^^
전 휴면예금을 조회해봤습니다. 별도 회원가입없이 공인인증서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휴면 예금은 없었네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파인으로 이동합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fine.fss.or.kr

 

나의 자동이체 정리 사이트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는 바로 '자동이체 통합관리'였습니다. 가스비, 통신비, 카드대금, 보험료, 렌털료 등 여러 통장에 산발적으로 자동이체가 등록되어있었는데요, 한눈에 조회할 수 있고 쉽게 변경할 수 있어서 이참에 싹 정리했어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 사이트입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있더라구요.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해보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