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마이산

​안녕하세요! 빵미에요🍞

지난 한글날, 오리슨헬시크럽 2기 산행으로 전북 진안에 위치한 마이산에 다녀온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고속도로에서 마이봉 봉우리를 보는 순간 감탄했어요.

봉우리 전체가 커다란 암석으로 구성되어있어 거대한 조형물처럼 느껴졌거든요.

겨울이 되면 봉우리 전체가 눈으로 뒤덮이겠죠? 봄에는 벚꽂길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예쁘게 봐주세용~~^^


 


 

봉우리 모양이 따개비 같았어요 특이하게 생겼죠? ​

 


마이산 남부 주차장에서 출발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76-2).

 

남부관광안내소 - 탑사 - 암마이봉 - 성황당 - 비룡대 - 고금당 - 남부관광안내소

탑사와 비룡대가 가장 기억에 남고

암마이봉보다는 비룡대의 뷰가 더 좋았습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3,000원 입니다!

남부관광안내소에서 출발, 원점회귀 루트

 


 

탑영제까지 가는 길. 식당들이 쭉 있었어요.

 

탑영제 뷰

 


 

★ VIEW SPOT 1 _ 탑사

이국적인 분위기였습니다. 일행들이 외국같다고 ㅎㅎㅎ 태풍에 무너질 것 같은데도 무너지지 않는게 신기했어요. ​

 

탑사에서 본 암마이봉! 봉우리가 조금 동그랗죠?

 


 

탑사를 지나 암마위봉으로 쭈욱 올라갔어요 ㅎㅎ 계단이 어찌나 많은지...! 계단은 항상 힘든 것 같아요 ㅜ.ㅜ

 

암마이봉에서 본 숫마이봉! 봉우리가 좀 더 뾰족하죠?ㅎ 다시보니 하늘도 넘 예쁘네요

 

암마이봉 정상에 가니 아이스크림을 팔더라구요. 1개당 2천원! 저는 아이스크림대신 곤약젤리 먹었어요:)

 

글씨체가 아기자기해요,  봉우리처럼 동글동글한 느낌이였어요.

 


 

봉두봉을 지나 비룡대 가는 길에 점심을 먹기로했어요 점심먹으러! 열심히 올라가는 빵미 

 

열심히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들

 


행복했던 점심시간 ^ㅠ^, 닭강정...텐더...샤인머스켓...씨원한 배... 막걸리... 떡은 집돌아가는 길에 먹어보려고했는데 결국 못먹었어요

 

들고오느라 고생한 성훈오빠 덕분에 시원했던 막걸리 !

 


 

★ VIEW SPOT 2 _ 비룡대

 

몽글 몽글 구름 그림자로 평화로운 풍경:)

 

마이산 ★ BEST VIEW ★

 

비룡대는 바위 봉우리에 만든 정자에요. (올라가는 길이 좀 험했어요.)

뷰가 끝내주더라구요. 마이산에 가신다면 비룡대 꼭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단풍들면 더 예뻤을텐데 그쵸? 그래도 그때 이 풍경도 예뻤어요!

 

비룡대에서 오리슨 포즈~!
사진찍을때만 잠깐 마스크 벗었어용 즐거워보이지않나요?ㅎㅎㅎ

 

비룡대에서 하산하는 길에 고금당에 들르기로했는데 체력이 딸려서,,,, 고금당은 패스하기로 했답니다.

(고금당은 멀리서 본걸로 만족해보리기^^..)

배부르게 먹고 가을 햇볕쬐니까 넘 나른하더라구요. 돌아오는 길에 꿀잠잤습니다 ㅎㅎ

지금은 마이산에 단풍들었으니까 더 이쁠듯해요

 

요 사진 중간에 보이는 작은 절있쥬??? 거기가 고금당이에요! 지붕이 금색이였어요 

 


 

밥먹구 사진찍는 시간까지 합쳐서 약 3시간정도 걸렸네요!

 

하산하는 길에 본 동자스님 온동이

 


마이산 강추강추! 비룡대 꼬옥 가보셔요 ㅎㅎ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