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대구 긴급생계지원금 11월 6일까지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빵미에요🍞

대구에 사시는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대구시에서 지급중인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기간이 연장되었어요.
지급기준도 완화되고 신청서류도 간소화됬구요!

 

 
✔기존에는 10월 30까지 신청해야했는데,
11월 6일, 이번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기간이 연장되었어요.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모두 이번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기존에는 7~9월 소득감소가 25%이상인 걸 증명해야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7~9월 소득감소가 25%이상이 아니더라도, 지자체 내에서 소득&매출 감소율이 높은순으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올해 우리 가족 소득이 줄어들었다면 무조건! 신청하셔요! 신청 안하면 받을 수 있는데도 못받게 된답니다.
최소 40만원 ~ 최대 100만원!

공공일자리 참여자는 본인 소득감소의 사유로는 인정이 안되지만, 다른 가족들(같은 가구원)의 소득감소 등 위기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신청 가능하십니다.

 

 ✔제출서류도 대폭 축소됐습니다.
소득이 줄어든걸 확인할 수 있는 통장사본, 소득감소확인서(인력소개업체), 인력 알선앱 등 월 이용내역, 사업자등록증 등 제출해야할 서류가 많았는데
지금은 사업자등록증&월 매출내역서 만 있으면 되십니다.
또는 급여가 들어오는 통장 사본만 있어도 되구요(일용직 등)

✔신청방법
www.bokjiro.go.kr 아래링크 클릭!(세대주만 신청가능)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원활 원활 보통 지연

www.bokjiro.go.kr

읍면동 주민센터 현장방문!(세대주, 가구원, 대리인 신청가능)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