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2020년 연말정산 미리보기 총정리! 직접 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빵미에요🍞

오늘 점심시간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봤어요. 클릭 몇 번만 하면 얼만큼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더 공제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꿀팁도 얻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
(pc로 진행했구요, 개인정보로 스크린샷 중 가린부분이 많아요. 양해부탁드립니다ㅎㅎ)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공제항목별 절세도움말(Tip)과 개인별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여, 근로자의 연말정산 절세계획 수립에 도움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올해 9월까지의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을 제공하며, 10월 이후의 지출내역에 따라 달라지는 소득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고,

✔지난해 연말정산한 금액으로 미리 채워진 각 항목의 공제금액을 수정・입력하면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으며,

✔개인별 3개년 세부담 추이 및 실효세율에 대한 데이터(도표) 확인도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

 

총 3단계로 되어있어요. 작년도 지급명세서를 불러오기 클릭후, 올해 급여액이 어떨지 직접 입력해줍니다.

 

✔신용카드사로부터 수집한 1월∼9월분 신용카드⋅직불⋅선불카드 등의 결제금액을 사용처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 일반,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 전통시장, 대중교통

✔근로자가 결제수단 및 사용처별로 10월∼12월 사용(예정)금액과 총급여액을 입력하면 공제금액과 예상세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특히, 올해에는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확대되고 공제 한도액도 상향되었으므로, 연말정산 절세전략을 위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총급여 4,000만원 근로자가 매월 100만원씩 신용카드를 사용한 경우(전액 일반 사용분으로 가정) ’20년 귀속 신용카드 소득공제금액은 160만원으로 ’19년 귀속에 비해 130만원* 증가합니다.

✔부양가족의 신용카드 등 자료는 부양가족이 자료제공동의 신청을 해야만 근로자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동의 방법은 부양가족이 홈택스 또는 모바일 홈택스 앱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하거나, 온라인신청・팩스신청 또는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자료제공동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략적인 금액만 입력했어요

 

✔2020년 1월~9월 중 사용한 신용카드(직불카드, 현금영수증 포함) 금액만 실제 사용금액이고,

✔나머지는 국세청이 근로자의 2019년도 연말정산 신고금액을 각 공제항목에 미리 채운 것으로, 근로자는 각 공제항목을 올해 사용예상금액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젤 만족!💓 공제를 더 받으려면 어떻게하면 되는지 알려주더라구요. 전 카드말고 현금을 더 이용해야겠어요.

✔예상세액을 토대로 근로자 각자에 맞는 맞춤형 절세도움말(Tip)과 유의 사항을 알려주고,
✔연말정산 내용과 세부담에 대한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제공하여 세액 증감 추이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으며, 실제 부담한 세율(실효세율)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상 절감세액도 한눈에!

 

 

 

 

 

 

연말정산 결과도 요약해서 보여줘요. (이번엔 대략적으로 입력해서 정확한 금액은 아니에요!)

 

총 걸린 시간은 5분도 안걸렸지싶어요ㅎㅎ
여러분들도 꼭 ❗해보셔요, 넘 간단하고 좋네요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