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보조금 24 사용 설명서 (feat. 열일하는 내 세금! 몰라서 놓쳤던 지원금 확인해보기)

정부24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클릭만 하세요.

몰라서 못 받았던 혜택들 지금부터 받으세요!

 

 

출처: 정부24

 

지원금 원클릭 , 보조금24

정부 예산 중 국민들을 지켜주는 국고보조금은(편의상 지원금이라 하겠습니다) 16.5%인 77.8조원으로 매년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정작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은 생활고를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지원금 예산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정작 본인들은 혜택을 못받는 경우인거죠... 왜 이런 상황이 생기는 것일까요?

바로 이런 혜택이 '있는 줄' 몰랐고, 이 혜택을 '내'가 받을 수 있는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아는 것이 정말 힘이 됩니다)

 

정부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을 안내·홍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일이 정보를 검색·확인하는 불편은 여전하고.. 디지털 약자일수록 스스로 정보수집·확인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요.

디지털 약자를 포함한 국민이 정부의 각종 혜택을 몰.라.서 못받는 일이 없.도.록! 정부24에서 수혜서비스를 확인·신청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보조금 24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짝짝짝

 

주요 서비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보조금24는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혜택, 각종 보조금 등을 '개인 정보 입력 절차' 없이~! 한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러 창구나 웹사이트 방문할 필요 없이! 개인‧가구특성 등을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직접 조회해보기

pc에서 지원금 조회해보기

먼저 정부24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있는 보조금24를 클릭하여 보조금24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저는 보조금이라는 단어보다 지원금이 더 익숙해서 지원금으로 설명드릴게요^^!

 

보조금 24 메인 화면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큰 글씨로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 현재 받고 있는 지원금이 바로 조회된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일자가 1월 6일로 맞춰져있군요. 맞춤혜택 업데이트를 해봅니다.

별도로 휴대폰인증도 필요없고 요렇게 팝업창이 뜨면서 1-2분만 기다리면 돼요.

 

 

제가 받을수 있는 혜택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자영업자도 아니고 특별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층은 아니여서 눈에 띄는 내용은 청년우대형청약통장밖엔 없네요. (열심히 세금내겠습니다...^^)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조회해보면 숨겨진 보석같은 혜택이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 모두 보기  

제가 관심있게 본 부분은 따로 있었어요. 바로 모든 지원금 혜택을 볼 수 있는 화면이에요.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마다 상황이 다르니까 각 상황에 맞는 혜택이 뭐가 있는지 공유할 수 있더라구요.

교육, 주거안전, 보건&분야별, 사회복지 등 분야별, 생애주기별, 소득기준별, 대상별 조건을 태그로 설정해서 검색할 수 있으니까 넘 편했습니다.

코로나19로 요즘 각종 지원이 많이 생겼는데, 도움이 필요한 분께 참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나중에는 주민센터에 키오스크로 설치해서 한눈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지도 않을까 싶어요ㅎㅎ~ 제 개인적인 상상입니당(❁´◡`❁) 

요렇게 나뉘어져 있구요, 설정 안하고 검색해도 된답니다.
제 또래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뭐가 있는지 검색해보려고 요렇게 설정해놨어요 ㅎㅎ 
눈길을 끌었던 혜택...! 여러번 들어봤던 탄소포인트제네요. 한번 클릭해볼까요? 
깔끔하게 정리가 잘 돼있쥬?

 

 

 

아쉽게도 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거의 없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보조금24 이용해보시고

놓쳤던 지원금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