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ING

2020 서울지식이음축제🍁 집콕책린지

안녕하세요 빵미에요🥨

여러분께 재미있는 챌린지를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서울도서관에서 올 10월 한달간 온라인으로 #서울지식이음축제 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북콕책린지 에요.


 

 

 


🍁 서울지식이음축제란?

시민과 지식정보, 문화를 잇는 플랫폼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고민하며 미래도서관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실험과 참여를 만들어가는 도서관 축제랍니다🌿

챌린지 이벤트 말고도 이벤터스 웨비나로 <대체불가능한 사서의 비밀>포럼도 잠깐 봤고,

인스타 라이브로 <서울사람책도서관>이 열릴 학민재도 구경했었어요 ㅎㅎ

사서의 비밀 포럼은 끝까지 듣고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었어요.

코로나로 미술관은 물론 도서관 문을 다 닫았었잖아요😢

그렇다면 도서관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일까요?

 

 

(어릴 때 봤던 투모로우 영화에서 책 찢어 땔깜으로 쓰던 장면이 기억나더라구요. 분명 이건 극단적인 상황이였지만 영화에서 도서관은 죽느냐 사느냐를 결정해줄 최후 대피소로 그려졌답니다.)

우리에게 도서관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함께 고민해본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축제가 진행되는 걸 보면서 콘텐츠가 참 다양하게 잘 짜여져있고 시민분들과 소통하려고 많이 노력하시는구나 느껴졌어요🐿

그야말로 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축제❤


 

저도 참여해보고자 #집콕북책린지 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집에 쌓여있는 책들ㅎㅎ 챌리지 도전도 하고 책도 읽고 일석이조네요 ✌

10월 마지막주지만 책 한권 시작하기엔 전혀 늦지 않았어요! 이전에 읽은 책 중 추천하고픈 책을 올려도 되구요.

여러분들도 한번 참여해보셔요^^ (상품도 좋아보여요,,,,🤣)

 

출처: @seoul_leum

 

 


아래는 제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북콕책린지에요 ㅎㅎ

아직 읽어야하는 책이 7권넘게 있는데 !.. 부지런히 읽어야겠어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보내세요!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브랜딩북스: 대구 독립서점 방문기  (5) 2020.11.04
천장의 무늬  (1) 2020.10.29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4) 2020.10.28